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인머스켓 롤케익 만들기

요리

by 본밸런스 수관원 2022. 2. 7. 13:40

본문

조금있으면 설이네요

잇님들 새해에도 건강하고

복많이 받으세요^^

​​

얼마전 P사의 샤인머스켓 롤케익을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

집에서 좋은 재료로 맛있게 도전해 봅니다..

샤인머스켓 롤케익 만들기

계란, 버터, 박력분, 우유, 설탕등 재료를 거품기를 이용해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주고 틀에 부워서

오븐에 구워줘요

인터넷에서 주문한 샤인머스켓

아까우니 조금만 쓰고 나머진 잘 먹었어요

 

말아주기 위해 잘 구워진 반죽에

칼집을 내주고 잠시 식혀줘요

크림을 바르고 끝부분에 샤인머스켓을 올려줘요

 

유산지로 돌돌 말아서 모양을 잡아주고

잠시 냉장고에 넣어줬어요

 

살짝 굳은 롤케익을 꺼내서

겉부분에 크림을 발라줘요

보관할 틀이 없어서 유산지로 감아서 보관했는데 자를려고 열어보니 크림이 다 벗겨졌네요 ㅎㅎ;

근데 역시 롤케익 크림은 안에만 있어야죠

아까 겉에 크림바르고 끝부분을 정리하면서 먹어봤는데 크림을 제거한게 오히려 더 맛있어요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더 맛있게 먹어서 만족합니다

유튜브 보고 처음 만들어본건데 생각보다 결과물이 잘 나와서 다행이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