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몬드쿠키 (마가렛트) 만들기

요리

by 본밸런스 수관원 2022. 1. 30. 05:15

본문

조금있으면 설이네요

잇님들 새해에도 건강하고

복많이 받으세요^^

모두가 좋아하는 쿠키 대명사

고소하고 바삭한 과자와 향 가득한 커피 한잔하고 싶어

홈베이킹 수제쿠키

아몬드쿠키 (마가레트) 만들기입니다...

아무래도 좋은 재료로 맛있게 도전해 봅니다..

아몬드가루, 박력분, 버터, 계란 등을 잘 섞어서 뭉쳐줘요

잘 뭉친 반죽을 랩에 싸서 잠시 냉장고에 보관해요

만두피 만들듯이 반죽을 길게 늘여서 분할을해줘요

분할한 반죽을 굴려서 동그랗게 만들고 위에 격자무늬로 자국을 내줘요

계란물을 위에 바르고 오븐에 구워주면 완성

마가렛트랑 맛이 비슷하네요

잘게 부순 견과류를 넣지 않았는데 저는 오히려 먹었을때 입에 남는 느낌이 없어 이게 더 좋았어요

역시 집에 오븐이 있으니 이것저것 만들어보게 되네요

다음엔 예쁘게 만들어서 선물 해야겠네요ㅎㅎ

더 강력한 오븐을 구매해야 겠어요~~

 
 

아몬드쿠키 완성 사진 ~~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번엔 샤인머스켓 롤케익 만들어요..

기대하세용 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