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몬 파슬리 버터를 넣어 오븐에 구운 로스트치킨 만들기

요리

by 본밸런스 수관원 2022. 1. 29. 08:28

본문

오븐에 구운 홈파티 최강 닭요리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구워져

육즙이 풍부해 정말 맛있는

로스트치킨 집에서 직접 만들기

버터, 파슬리, 소금, 레몬제스트, 레몬즙, 올리브오일을

잘 섞어서 레몬 파슬리 버터를 만들어줘요

저는 예전에 파슬리를 쓰고 남은게 있길래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뒀어요

 
 

닭안을 잘 씻어주고 간단한 손질을 해주고

속 안에 소금 후추를 뿌려줘요

냉장고에 보관한 버터를 미리 꺼내놔서

물렁물렁하게 해줘요

꺼낸 버터를 닭에 발라주는데

이때 닭껍질과 살 사이를 손으로 벌려

버터를 구석구석 넣어줘요

 
 

닭 안을 양송이버섯으로 채우고

끝에 레몬을 박고 잘 묶어줘요

트레이에 감자, 당근, 양파, 양송이 버섯을 깔고

닭을 올려줘요

베이컨으로 위를 덮어주고 오븐에 구워줘요

 
 

다 구워지면 잠시 레스팅 시켜주고 나온 육즙과 레몬, 애플사이다를 이용해 그래이비소스를 만들어줘요 (사진은 못찍었네요ㅎㅎ;)

레스팅 끝난 치킨을 구운 야채와 같이 올리면 완성

오븐에 구운 로스트 ㅊㅣ킨

원래는 칠면조로 하지만

칠면조는 너무 크니 닭으로 했어요

가슴살이 정말 촉촉해요

다음 주면 설이네요

잇님들 새해에도 건강하고

복 많이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